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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펙스W 마케팅SWOT,STP,4P전략(戰略) 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戰略)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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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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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운동화 시장은 축구화, 농구화, 테니스화를 군집으로 하는 기능성 중심 운동화와 패션에 초점을 맞춘 스니커즈로 나뉜다.
- 워킹에 대한 관심 증가
시장조사를 하던 중에 달리기에 적합한 러닝화는 무수히 많음에도 불구하고, 걷기에 필요한 워킹화는 찾아보기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기능성을 중요시하는 브랜드는 나이키, 아디다스가 대표적이고, 패션을 중요시 하는 대표적인 브랜드는 퓨마, 컨버스이다. ‘걷기 전용 신발’의 예상소비자는 국내에서만 1000만명에 이르렀고,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는 인구도 500만명이나 되어, 구매력 있는 30~40대 소비자만 공략해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結論(결론)이 나왔다. 또한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학교운동장과 공원에서 워킹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던 시기가 더해지면서 ‘걷기 전용 신발’ 개발을 처음 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국내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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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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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펙스W marketing strategy





1. 기업선정이유

- 기업 이미지 변화의 피료썽
‘기능’과 ‘패션’ 중 어느 하나도 고객의 마음속에 자리 잡지 못하고, 노후화된 프로스펙스의 브랜드 이미지에서 벗어나 프로스펙스의 브랜드 유산을 이어가면서도 참신성을 줄 수 있는 브랜드 strategy의 피료썽을 느꼈다. 최근 등산 및 트레킹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는 데 착안하여, 수많은 논의와 검토를 거쳐 이미 국내 기업은 물론 해외 유명브랜드까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아웃도어 의류를 주력으로 삼는 것보다는 회사가 경쟁력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대표 상품인 운동화에 주력해 승부를 보기로 결정지었다.
- Back to the Basic
LS 그룹이 회사를 인수하면서, LS 네트웍스는 주력 품목 교체를 시도했다.

2. 시장환경分析

- 스포츠브랜드들의 경쟁과 다국적 기업의 시장 점령
많은 스포츠 브랜드들이 공격적인 marketing 과 자신의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특징으로 경쟁을 펼치고 있었지만 운동화 시장에서 프로스펙스를 포함한 국내브랜드들의 influence(영향)력은 크지 않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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