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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프랑스)의시너지적기업文化(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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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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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결과는 스웨덴의 기업culture를 프랑스의 고객과 판매조직에 성공적으로 주입시킨 카르스텟트(Goran Carstedt) 현지사장에 의해서 달성 되었다. 그는 당시 37세의 젊은 나이에 볼보자동차회사의 사장으로 취임한 율른함메르(Pehr Gyllenhammer) 씨의 인간위주의 경영이념에 크게 감동되기도 하였다.,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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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볼보(프랑스)의 시너지적 기업culture

목차

* 볼보(프랑스)의 시너지적 기업culture

Ⅰ. 볼보(프랑스)회사와 카르스텟트 사장

Ⅱ. 기업culture혁신

1. 도전적 目標(목표)설정
2. 고객중심적 기업culture
3. 조직개편과 경영혁신
4. 볼보자동차culture의 광고戰略

Ⅲ. 이론(理論)지식과 시너지적 다국적 culture관리



* 볼보(프랑스)의 시너지적 기업culture

시스템관점에서 기업체는 사회의 하위시스템인 만큼, 기업culture는 상위시스템인 사회culture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따 그러므로 해외시장에서 영업활동을 하는 다국적 기업체가 자체의 강한 기업culture를 사회cultureenvironment(환경) 이 다른 외국에 도입할 때에는 많은 문제가 예상되기 마련이다.
볼보자동차 회사에서 그는 기획을 담당하여 부사장…(생략(省略))

설명





순서
다. 그리하여 볼보(프랑스)회사의 이익은 1980-1982년의 연mean(평균) 1,300만 프랑크(약 244.3만 달러)의 적자로부터 1983-1985년의 연mean(평균) 1,900만 프랑크(약 357.1만 달러)의 흑자로 돌아섰다.

1. 볼보(프랑스)회사와 카르스텟트 사장

볼보(프랑스)회사는 프랑스 자동차시장에서 연간 매출량을 1982년의 10,800대에서 1986년의 21,000대로 크게 증가시켰다. 그 기간 동안에 프랑스의 전체 자동차시장이 20%나 감소되었고 볼보자동차회사가 특별히 혁신적인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지 많았는데도 불구하고, 볼보(프랑스)회사가 이러한 성과를 달성했디는 것은 매우 획기적인 것이었다. 따라서 서로 다른 culture 간의 갈등을 해소시키려면 오랜 기간에 걸쳐 많은 change(변화)가 요구될 수 있따 이 事例는 프랑스에서 스웨덴의 볼보자동차를 판매하는 Volvo(France)회사가 스웨덴 본사의 강한 기업culture를 프랑스에 어떻게 성공적으로 도입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었는지를 조사하였다.
카르스텟트 사장은 스웨덴의 포드자동차 판매상(Ford dealer)의 아들로 태어나서 집안의 자동차 영업을 배경으로 자라났다. 중소기업경영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그는 1974년에 볼보자동차회사에 입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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