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홍보론 기말시험 해결해야할문제물(short-answer question(주관식)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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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13:0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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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출처
광고는 직접적으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 되는 반면 퍼블리시티를 통한 기업 PR은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간접적인 수단이 될 수 있따 물론 제품 퍼블리시티의 경우에는 직접적인 marketing 의 성격도 가지게 된다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퍼블리시티를 통해 소위 대의명분 marketing 을 적용할 수도 있따 이와 같이 기업은 퍼블리시티를 통해 평판과 명성을 얻게 된다
short-answer question(주관식) 문제
2. MPR의 definition 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example(사례) 와 함께 설명(說明)하시오.
(2) PR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說明)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說明)하시오.
방송통신 > 기말시험
퍼블리시티(publicity)란 장소, 사람, 주의 또는 기관의 이익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뉴스 가치가 있는 정보로서 보통 공공인쇄물(대중매체)에 게재되는 것을 말한다. 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 8가지를 자세히 설명(說明)하시오.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explanation)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explanation)하시오.





(3)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2.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hwp
2) 기업광고의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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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학기 홍보론 기말시험 해결해야할문제물(short-answer question(주관식) 문제)
순서
3. 위기 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說明)하시오.
-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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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퍼블리시티의 기능
퍼블리시티는 대중매체를 통해 대량의 정보를 매우 빠른 속도로 전파한다는 점에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effect도 크다. 그러나 퍼블리시티의 범위를 넓게 보면 전시, 포스터, 회합이나 이벤트를 통한 것까지도 포함하는 것으로 볼 수 있따
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 8가지.hwp
신문의 경우 취급기사의 제공함으로써 언론이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3.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hwp
<< 함께 제공되는 참고資料 한글파일 >>
설명
1. MPR의 definition , 기능.hwp
기업광고는 기업 이미지를 형성, 개발, 제고, alteration(변화) 시키기 위해 설계된 기업 커뮤니케이션으로 규정된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대부분의 경우 제품이 광고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기자들은 많은 분야의 일을 직접 취재해서 기사를 쓸 수 없기 때문에 정부, 기업, 단체 등에서 공급하는 자료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1) 언론의 정보원
주관식 문제 - 목 차 -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두 전술의 공통점을 상세히 설명하시오. 2. MPR의 정의를 내린 후, MPR의 주요 기능들과 전술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3. 위기 관리 상황에서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 8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MPR의 정의, 기능.hwp 2. PR의 기법을 활용해서 위기관리를 잘 할 수 있는 방법.hwp 3.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hwp 4. 현대 사회에서 PR이 발달하게 된 이유 8가지.hwp
다. 기업 역시 퍼블리시티를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활용한다. 정부는 정책에 대한 국민 여론의 지지를 PR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확보할 수 있따 공익 캠페인을 위한 공중의 지지 역시 퍼블리시티를 통해 확보할 수 있따 정부는 기자회견, 보도자료 배포, 연설 등을 통해 원하는 메시지를 대중매체에 게재하고자 한다. 특히 언론은 공공성과 객관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론을 통한 퍼블리시티는 더욱 effect적이다. 간혹 광고에 제품을 포함시킬 수 있으나 그것은 목적의 수행을 위한 수단으로만 포함시킨다. 퍼블리시티는 정부와 기업 모두에게 유용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자신의 意見이나 分析을 가미한다 해도 일단 이러한 보도자료들은 기사를 쓰는 데 큰 참고가 된다 이와 같이 퍼블리시티는 언론의 정보원으로서 중요한 기능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