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환경]marketing 환경의definition (의의)와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08:57본문
Download :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hwp
맥카시(E. J. McCarthy)의 통제 불능 요인이 마케팅에 대한 影響 요인이며 마케팅environment이다. 이들 통제 불능 요인은 마케팅활동을 둘러싸고 이에 影響을 미치는 세력 내지 제도의 총체로서 마케팅environment임과 동시에 기업environment(business environment)이라고도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 기업을 둘러싼 세력 내지 제도가 곧 마케팅에 影響을 미치는 影響요인이기 때문일것이다 다만, 影響요인을 기업이 전반적인 입장에서 보느냐 마케팅의 입장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다소의 차이가 있다 따라서 마케팅의 측면에서 environment을 보면, 마케팅활동에 직 · 간접으로 影響을 미치는 그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가지 제 세력 및 제도의 총체가 마케팅environment이라고 할 수 있다
마케팅environment을 기업 내적 요인인 내적 environment(internal environment)과 기업외적 요인인 외적 environment(external environment)으로 구분하는 것이 보통이나 일반적으로 마케팅environment이라고 하면 외적 environment을 지칭하는 것이다. 가령 기업 내적 요인으로서 노동력의 질과 양, 기업의 목적, 기계 및 설비 등의…(생략(省略))
[marketing 환경]marketing 환경의definition (의의)와내용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5D%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C%9D%98%EC%A0%95%EC%9D%98(%EC%9D%98%EC%9D%98)%EC%99%80%EB%82%B4%EC%9A%A9_hwp_01.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5D%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C%9D%98%EC%A0%95%EC%9D%98(%EC%9D%98%EC%9D%98)%EC%99%80%EB%82%B4%EC%9A%A9_hwp_02.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5D%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C%9D%98%EC%A0%95%EC%9D%98(%EC%9D%98%EC%9D%98)%EC%99%80%EB%82%B4%EC%9A%A9_hwp_03.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5D%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C%9D%98%EC%A0%95%EC%9D%98(%EC%9D%98%EC%9D%98)%EC%99%80%EB%82%B4%EC%9A%A9_hwp_04.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5D%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C%9D%98%EC%A0%95%EC%9D%98(%EC%9D%98%EC%9D%98)%EC%99%80%EB%82%B4%EC%9A%A9_hwp_05.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5D%EB%A7%88%EC%BC%80%ED%8C%85%ED%99%98%EA%B2%BD%EC%9D%98%EC%A0%95%EC%9D%98(%EC%9D%98%EC%9D%98)%EC%99%80%EB%82%B4%EC%9A%A9_hwp_06.gif)
순서
설명
Download :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hwp( 33 )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 ,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경영경제레포트 ,
[marketing 환경]marketing 환경의definition (의의)와내용
,경영경제,레포트
다. 즉, 인구통계적 요인, 문화 · 사회적 요인, 정치 · 법적 요인, 경제적 요인, 경쟁적 요인, 기술적 요인 등은 거시적인 외적 environment이며, 그 기업의 목적과 구조, 기계 및 설비, 노동력의 질과 양, 재무상황 등은 기업 내적 요인으로서 내적 environment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외적 environment과 내적 environment은 마케팅기회 포착이나, 기타 전략(戰略) 수립에 절대적인 影響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나 이들 내적 요인은 외적 요인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어서 엄밀한 의미에서 볼 때 외적 environment과 내적 environment을 명확히 한정지을 수 없는 것이다.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환경]marketing 환경의definition (의의)와내용
[마케팅 environment] 마케팅environment의 定義(정이)(의의)와 내용
목차
* 마케팅environment의 定義(정이)와 내용
Ⅰ. 마케팅environment의 의의
Ⅱ. 마케팅environment의 내용
1. 인구통게적 environment
2. 경제적 environment
1) 소득
2) 소비자의 소비패턴
3) 전반적인 경제상황
3. 경쟁적 environment
1) 경쟁구조
2) 경쟁수단
4. 기술적 environment
5. 사회, 문화적 environment
6. 정치, 법적 environment
마케팅environment의 定義(정이)와 내용
I. 마케팅environment의 의의
기업경영이나 마케팅활동은 기업을 둘러싼 일체의 사물이나 유기체로부터 影響을 받으면서 수행된다 이와 같이 마케팅의 의사결정과 마케팅전략(戰略) 에 影響을 미치는 일련의 影響 요인을 마케팅environment(marketing environment)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