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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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06:0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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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은 인적 관리자는 라인 관리자들과는 달리 어떤 사람들보다도 더욱 많은 시간을 업무 집행을 떠나서 인적 자원관리업무의 연구발전을 위해 소비해야 하며, 또한 이러한 인적 자원관리의 연구와 발전을 위해서 온갖 심혈을 다 기울여서 얻은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각급의 라인관리자들이 …(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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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지금의 인사 부서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부서의 하나로 관심을 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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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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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본 론》
Ⅰ. ISD(체계적 교수설계), CBT/WBT, 학습조직이 인적자원 개발론이 발전하는데 기여한 점
Ⅱ. 인사담당자가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
《결 론》
Ⅱ. 인사담당자가 갖추어야 할 핵심 역량
1. 인적자원관리자의 역할
1) 바람직한 인적관리자
몇 십 년 전만 해도 인사직능은 소홀히 취급되었으며, 인사관리자(personnel manager)는 회사의 사기 양양을 위해 기쁨을 표시하는 사람(glad hander)이거나 친밀함을 나타내는 사람(back slapper)으로만 인식되었다.
애프리(L. A. Appley)는 “이상적인 인적 자원관리자는 맡은 바 직무를 위해서 스스로가 항상 노력하고 있는 사람을 가리키며, 이 노력이라는 것은 인적 자원관리자가 언제나 라인관리자나 집행자들로 하여금 보다 나은 인사업무를 수행하게끔 감화시키고 훈련시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