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SWOT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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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3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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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더페이스샵의 경우 생산다음 가맹점에서 그대로 소비자로 이어지기 때문에 유통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 국내에 가장 많은 가맹점 보유
단독 브랜드숍 가운데 국내에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한 업체는 더페이스샵으로 1200여곳이 운영중이며 전국 중심상권과 역세권, 반경 몇 십 미터 이내에서는 거의 빠짐없이 더페이스샵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 단독 브랜드점
단독 브랜드점이라는 것은 생산에서 소비자 사이의 유통 채널을 최소화시켜준다.
하지만 더페이스샵의 경우 생산다음 가맹점에서 그대로 소비자로 이어지기 때문에 유통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푸르른 초원에서 평화로운 분위기는 일관성을 가져 광고만 봐도 브랜드를 연상시킬 수 있는 效果(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비슷한 광고겠거니...’라는 생각으로 소비자를 광고에 집중시키지 못할 수도 있다 광고모델과 광고제품은 바뀌었지만 광고 컨셉은 그다지 바뀌지 않았다.





레포트/경영경제
더페이스샵 SWOT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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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페이스샵
SWOTanalysis(분석)
1. Strength (강점)
-유통 채널의 최소화
기존 화장품의 유통 채널은 생산에서 소비자 사이에 대리점과 소매점이 있었다. 연상되는 것은 초원 위나 숲 속에서 자연을 느…(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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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페이스샵 SWOT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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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대리점은 20~30%, 소매점은 40~50%정도의 이윤을 얻으면서 유통시켰기 때문에 저가의 화장품이 나올 수 없었던 것이다. 자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이다 소비자가 하나의 제품을 사려고 할 때 소비자가 그 제품의 브랜드가 즉시 떠오른다면 소비자도 고민 해야 하는 수고를 덜게 되고 그 브랜드 이미지도 함께 상승하게 될 것이다. 대리점은 20~30%, 소매점은 40~50%정도의 이윤을 얻으면서 유통시켰기 때문에 저가의 화장품이 나올 수 없었던 것이다.
- 국내에 가장 많은 가맹점 보유
단독 브랜드숍 가운데 국내에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한 업체는 더페이스샵으로 1200여곳이 운영중이며 전국 중심상권과 역세권, 반경 몇 십 미터 이내에서는 거의 빠짐없이 더페이스샵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 일관성을 가진 광고 컨셉
더페이스샵 광고는 브랜드가 만들어져서 광고를 스타트할 때부터 ‘자연주의’의 브랜드 컨셉이었다. 결국, 주력상품이 있음으로써 소비자의 재 구매로 이어지게 만들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참존의 `탑 클래스`, 한불 화장품의`바탕 트윈케익` 이 좋은 예가 될 것이다.
- 단독 브랜드점
단독 브랜드점이라는 것은 생산에서 소비자 사이의 유통 채널을 최소화시켜준다.
2. Weakness (약점)
- 대표상품의 부재
화장품 산업에서는 주력...
더페이스샵
SWOTanalysis(분석)
1. Strength (강점)
-유통 채널의 최소화
기존 화장품의 유통 채널은 생산에서 소비자 사이에 대리점과 소매점이 있었다. 위의 경우와 같이 유통 비용을 줄여준다.
2. Weakness (약점)
- 대표상품의 부재
화장품 산업에서는 주력 상품이매우 중요하다. 위의 경우와 같이 유통 비용을 줄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