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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학교사회사업론 - 학교 교육의 병리현상의 하나인 자살에 대한 동기와 그것을 극복하고 일어선 경험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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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6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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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대상 아동은 현재 나이 13세로 12세 때 경험한 일이다. 이상증상을 느끼고 병원에 방문해 진찰과 검사를 받은 후 폐암진단을 받았다고 했다. 학교 교육의 병리현상의 하나인 자살에 대한 동기와 그것을 극복하고 일어선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다. 학생은 상당히 높은 수준의 불안을 갖고 있었으며, 학업성적은 우수하나 늘 시험불안에 시달렸다. 아버지는 몸이 아픈 것에 분노하며 가족들에게 화풀이를 하기 처음 하였고, 엄마는 그런 모진 폭행과 폭언을 참으며, 식당운영을 하셨다고 했다. 매일 혼자있을 때나 급우들과 함께 있을 때 등 일상생활 전반에서 우울감을 떨치지 못했다고 했다.



학교사회사업론 - 학교 교육의 병리현상의 하나인 자살에 대한 동기와 그것을 극복하고 일어선 경험에 대해




교육의 병리란 교육현상에서 나타나는 사회병리 현상으로 기능적, 구조적 병리현상으로 나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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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던 어느 날, 아버지의 건강문제가 처음 되었다고 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의 병리란 교육현상에서 나타나는 사회병리 현상으로 기능적, 구조적 병리현상으로 나뉜다. 그 즈음부터 부모님들의 불화가 처음 되었다고 했다.
이렇듯 다양한 학교 교육 병리현상 중에서 자살의 현상을 겪은 아동이 있다. 본인의 진술에 의해 작성한 내용이며 서술자의 견해 은 배제하도록 했다. 기능적 병리에는 학교교육의 병리적 현상, 학교교육의 병리적 현상, 학교교육의 병리적 현상이 있고, 구조적 병리현상에는 학교교육의 병리적 현상, 학교교육의 병리적 현상, 갈등의 병리현상이 있다. 학생은 한식식당을 운영하는 엄마와 회사에 다니시는 아버지와 더불어 오빠, 남동생과 함께 평범하게 지내 왔다고 했다. 서술자가 성장할 시기에는 자살에 대한 말조차 생소할 정도로 드문 발생수를 보였지만 현대 사회가 개인주의, 이기주의, 물질만능주의로 치닫고 있는 지금 너무도 흔한 일상의 현상이 되고 있는 것은 참으로 개탄할 일이 아닐 수 없다. 기능적 병리에는 학교교육의 병리적 현상, 학교교육의 병리적 현상, 학교교육의 병리적 현상이 있고, 구조적 병리현상에는 학교교육의 병리적 현상, 학교교육의 병리적 현상, 갈등의 병리현상이 있따
순서

학교사회사업론,학교 교육의 병리현상,자살
타인이 보기에는 우울해하는 클라이언트를 전혀 이해하지 못할 만큼 모범생의 조건을 갖추었기에 더 힘든 시간을 보냈는지도 모르겠다. 아빠는 그런 행동을 할 때마다 자신과 오빠를 불러 앉혀 놓고는 훈계를 몇 시간이고 했다고 말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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