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Engineering] 원격교육과 ICT활용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6:43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원격교육과 ICT활용교육.hwp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물리적 격리 → 멀리 떨어진 상황.
★원격교육의 槪念
순서
[교육공학] 원격교육과 ICT활용교육
목차
원격교육과 ICT활용교육
☆교수자와 학습자가 직접 대면하지 않고 인쇄매체, 방송매체, 오디오나 비디오 매체 등을 활용하여 교수-학습이 이루어지는 활동 (백영균 외 7인, 2006)
[교육Engineering] 원격교육과 ICT활용교육
★원격교육의 characteristic(특성)
★원격교육의 槪念
[교육Engineering] 원격교육과 ICT활용교육
ICT :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工學(공학) .
[교육工學(공학) ] 원격교육과 ICT활용교육
설명
★원격교육의 형태(외우지 말고 참고 삼아 볼 것.)
★ICT활용 교수-학습활동 유형
☆쌍방향 의사소통 → 서로 보내고 받는 게 있어야 가능. 그래야 ‘진행’을 할 수 있따
![[교육공학] 원격교육과 ICT활용교육-1701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6/%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C%9B%90%EA%B2%A9%EA%B5%90%EC%9C%A1%EA%B3%BC%20ICT%ED%99%9C%EC%9A%A9%EA%B5%90%EC%9C%A1-1701_01.gif)
![[교육공학] 원격교육과 ICT활용교육-1701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6/%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C%9B%90%EA%B2%A9%EA%B5%90%EC%9C%A1%EA%B3%BC%20ICT%ED%99%9C%EC%9A%A9%EA%B5%90%EC%9C%A1-1701_02_.gif)
![[교육공학] 원격교육과 ICT활용교육-1701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6/%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C%9B%90%EA%B2%A9%EA%B5%90%EC%9C%A1%EA%B3%BC%20ICT%ED%99%9C%EC%9A%A9%EA%B5%90%EC%9C%A1-1701_03_.gif)
![[교육공학] 원격교육과 ICT활용교육-1701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6/%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C%9B%90%EA%B2%A9%EA%B5%90%EC%9C%A1%EA%B3%BC%20ICT%ED%99%9C%EC%9A%A9%EA%B5%90%EC%9C%A1-1701_04_.gif)

★ICT 활용 교육의 실제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원격교육의 characteristic(특성)
★ICT활용 교육과정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든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학습자 중심의 쌍방향 의사소통을 지향하는 교수-학습체제로 일정한 교육goal(목표) 와 의도를 갖는 계획적인 활동 (권성호, 1998)
☆교수매체의 활용 → 머니까 매체를 통하지 않으면 교육이 불가능.
★원격교육의 장단점(pass)
★ICT활용 교육의 기본 방향
★정보통신기술 활용능력의 범주
Download : [교육공학] 원격교육과 ICT활용교육.hwp( 52 )
4쪽
다.
☆다수 대상의 개별학습 → 언제 어디서든, ‘한가지 내용’을 개발해서 학습자에 맞춰서 개발 학습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