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21:23
본문
Download :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hwp
,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사범교육레포트 ,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
순서
포스트모더니즘과,유아교육,사범교육,레포트






설명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
다. 인문과학 분야 특히 예술理論(이론)과 정치理論(이론)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성격과 발전에 대해 여러해 동안 격렬한 논쟁이 벌어졌다. 정전(正典)의 다수성
Ⅲ. 포스트모던 교육사상
1. 포스트모던 교육의 必要性
2. 교육에 대한 시사점
Ⅳ. 포스트모던적 관점에서 본 유아교육과정
1.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과definition 관계정립-포스트모더니즘적 시간과 학습에 대한 논의
가. 현대적인 시간definition (포스트모던 이전)
나. 포스트모던적 시간definition 이 주는 시사점
2. 포스트모던이즘 관점에서 본 유아교육의 목적
3. 포스트모던이즘 관점에서 본 유아교육의 내용 및 방법
Ⅴ. conclusion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
Ⅰ. 서론
오늘의 교육을 이끌고 있는 교육이념은 무엇이며 이에 effect을 미치는 결정적인 definition 은 무엇인가. 이러한 의문은 새로운 세기가 처음 되기 전에 이미 충분한 논의가 있어왔지만 유아교육과 관련해서는 비교적 소홀했다고 본다.
우리나라에 포스트모던이즘이 紹介된 것은 1980년대 중반이며 1990년대부터 문학, 철학, 사회학의 각 영역에서 포스트모던이즘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윤종건, 1996). 그 결과 우리나라도 문예와 사상전반에 지금까지 현대사회의 사상과 행동을 주도해오던 모던이즘의 시대는 가고 포스트모던이즘의 시대가 다가왔다고 보아야 한다. 이러한 패러다임은 새로운 수학, 인식론, 우주론에 대한 요구를 태동시켰다.
포스트모더너즘은 하나의 거대한 패러다임이다.
목 차
Ⅰ. 서론
Ⅱ.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
1. 포스트모더니즘
2. 포스트모던에서의 교육의 의미
가. 이성중심과 진보교의의 부정
나. 교육내용으로서의 포스트모던적 지식
다. 유아교육도 일반적인 교육理論(이론)과 실천의 범주에서 벗어나지 않으며, 나아가 시대 사회적 alteration(변화) 의 흐름과 무관할 수 없다고 볼 때 현대사상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포스트모던이즘(postmodernism)과 유아교육과의 사상적 연계성을 고찰해보는 일은 충분한 의의가 있다고 하겠다. 교육학과 교육계에도 포스트모더니즘의 effect을 받…(skip)
레포트/사범교육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
Download :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hwp( 25 )
포스트모더니즘과 유아교육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