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전략(strategy),색채마케팅,한국의색채文化(culture) ,컬러마케팅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5 01:12
본문
Download :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전략,색채마케팅,한국의색채문화,컬러마케팅분석.ppt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전략,색채마케팅,한국의색채문화,컬러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전략(strategy),색채마케팅,한국의색채文化(culture) ,컬러마케팅分析
설명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전략(strategy),색채마케팅,한국의색채文化(culture) ,컬러마케팅分析
Color Marketing
1) marketing 이란
4P 란
가격 (Price)
유통 (Place)
제품 (Product)
촉진 (Promotion)
1. marketing
제품
유통
촉진
가격
marketing 의
4대 구성 요소
Marketing = Market + ing
marketing 시장 활동
Marketing
색채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marketing 수단
1) 색채감성의 파악
국가, 지역, 연령, 기호별 집단에 따른 색채 감성을 파악.
국가 내에서도 남성& 여성, 청년층& 장년층 등의
세밀한 구분.
2. 컬러 marketing
Marketing
1) 색채 선호도 조사
시장환경
고객analysis
기업환경
제품analysis
시장의 수요 측정(測定)
기존 전략(戰略) 의 평가
새 goal(목표) 안의 평가
전략(戰略) 수립계획
goal(목표) 시장의 결정
marketing 믹스 전략(戰略) 수립
실행일정
업무분담
실행계획 수립
상황analysis ▶ goal(목표) 설정 ▶ 전략(戰略) 수립 ▶ 실행계획
Marketing
2) 색채계획을 위한 조사흐름도
조사 및 발상
(Research & Idea)
기업의 기획단계 및 행동
조사주제
제품 색채의 기획
새로운 시장의 평가
신제품 색채의 초안
모형작성
정교화
marketing 의 계획
판매계획
욕구 (Wants)
제품 색채의 포지셔닝
시장세분화/예측모델
제품색채 컨셉의 개발
색채 디자인
모의實驗(실험)
marketing 믹스
시장 實驗(실험)
판매 후의 추적조사
문제가되는점 발견, 제품 改善(개선)
신제품 판매
Marketing
2. 색채조사 및 유행색
1) 색채는 구매력 제고에 影響을 준다.
2) 제품 색채의 변경에 따른 제조와 홍보비용의 증가에 따른 기업의 부담.
3) 새로운 색채에 대한 소비자가 어떻게 反應(반응)할 것인가
4) 색채정보 수집, 기획, 생산, 판매 과definition efficacy적인 운영의 필요.…(省略)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전략,색채마케팅,한국의색채문화,컬러마케팅분석.ppt( 92 )
순서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전략,색채마케팅,한국의색채문화,컬러마케팅분석 , 컬러마케팅,컬러마케팅전략,색채마케팅,한국의색채문화,컬러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전략 색채마케팅 한국의색채문화 컬러마케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