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시대 영화제작사들의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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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0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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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계 일각에서는 이러한 역경을 극복하기 위해 제작사의 대형화 움직임을 보이기 처음 했다. 대형 영화사들이 설립되자 그동안 난립했던 중소 영화제작사들과 군소 프로덕션들은 자연 도태되기 처음 했다. 막대한 제작비로 너나없이 모두 발성 영화 제작에 뛰어들었던 제작자들은 당장 경영 압박에 시달릴 수 밖에 없었다. 영화 제작사 수가 줄어드니 제작편수가 줄어드는 것은 당연한 것이었다.일제시대영화제작사들의흐름[1] , 일제시대 영화제작사들의 흐름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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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시대영화제작사들의흐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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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한국 영화계는 갈수록 위축되었는데, 한국영화사의 분기점이 되었던 발성영화의 등장이 역설적…(생략(省略))






일제시대 영화제작사들의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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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시대 영화제작사들의 흐름에 대한 글입니다. 日本(일본)영화 일색인 흥행 현실에서 관객의 입장료는 日本(일본) 영화업자들의 배만 불릴 뿐이었다.
하지만 발성영화의 처음 은 엄청난 자본과 인원, 기술 개혁이 요구되는 한편 이에 따르는 뒷받침을 우리의 힘에 기댈 형편이 못되었던 때였기에 새로운 요구는 결국 제작의 위축을 뜻했다. 최초의 토키영화 <춘향전>을 만들어 위세를 떨치던 <경성촬영소>마저도 <오몽녀>를 마지막 작품으로 문을 닫기에 이르렀다. 그렇지 않아도 열악한 자본으로 무성 영화의 몇배나 드는 발성영화를 경쟁적으로 만들었으니 영화계가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였다.일제시대 영화제작사들의 흐름에 대한 글입니다. <조선영화주식회사><청구영화사><성봉영화사> 등 대형영화 주식회사다 설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