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복지와 정신장애 사례(instance)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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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5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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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과정이 평가 : 事例관리자는 `환자에 대한 서비스와 지원계획에서 정해진 활동과 과업 (task)이 적절한 방법으로 이행되고 있는가`의 여부를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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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참고 자료(data)로 사용하시고 모두 좋은 성적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
④ 환자 만족에 대한 평가를…(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장애인복지와 정신장애 사례(instance)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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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고 모두 좋은 성적 거두었으면 좋겠습니다.장애인복지와정신장애사례(instance)관리
1. 장애인 복지의 정이와 성격
2. 장애인이란?
3. 장애인 복지란
1) 장애인 복지이념
2) 장애의 유형
4. 장애인 복지 서비스 전달 체계
<정신장애 事例관리>
1. 事例관리란?
2. 事例관리의 필요성(必要性)
3. 事例관리의 목적
4. 事例관리의 기능 및 과정
1) 사정 (assessment)
2) 계획 (planning)
3) 연결 (linkage)
4) 지속적 점검 및 평가 (monitoring)
5) 옹호 (advocacy)
참고reference(자료)
가. 투입의 평가 : 중요한 것은 `계획에서 구성된 사람들, 서비스 그리고 자원들이 계획에서 정해진 목적을 달성하기에 적정한 것인가`의 여부를 평가하는 것이다.
③ 事例관리 서비스의 전반적인 효과(效果)성에 대한 평가이다. 연관성의 평가 : 환자에 대한 서비스와 지원계획은 환자의 욕구에 부응될 수 있는 것인가, 특히 환자 지원망에 대한 계속적인 사정과 점검을 통해 드러난 욕구와 관련시켜 볼 때 이 계획은 여전히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가의 여부를 평가한다.
② 목표(goal)달성에 대한 평가이다.
다. 事例관리자는 서비스와 지원계획이 환자의 욕구를 달 성하는데 어떻게 影響(영향)을 미쳤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이것은 事例관리와 이 과정이 활동에서 생겨난 서비스의 결과가 환자의 기능적 상태를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는데 기여하였는지 아닌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