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심리청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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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3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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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아심리청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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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특수아심리청각에 대해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 즉 건청아동은 만 2세를 넘기면서 긴 발음을 발성하기 스타트하고 어휘확장이 급속하게 발달하나, 청각장애아동은 언어를 어음과 관련하여 설명(說明)할 수 없으므로 어음의 체계를 이용한 구두 언어의 습득이 어려워진다.
특수아심리청각
다. DiFrancesca(1972)에…(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특수아심리청각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아동이 만 2세를 넘어감에 따라 사회성 발달에 problem(문제점)이 야기되기 스타트한다.






서론
- 언어란?
본론
1. 언어습득 이론(理論)의 변천과
다원적 언어습득이론(理論)
2. 청각적 언어이해
3. 언어장애와 청각장애
4. 청각장애아의 언어적 특성(特性)
5. 청각장애아 언어지도의 종류
conclusion
어휘발달에 있어서 신체의 모방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언어발달기에 있는 아동의 모방은 대화를 위한 모방, 대화에 집중하는 모방, 특징적인 행동의 모방으로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청각자애아도의 어휘관련 신체모방은 건청아동과 비슷하게 발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