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디즈니랜드의 marketing 책략과 성공요인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2:57
본문
Download : 디즈니랜드 마케팅.hwp
디즈니랜드의 marketing 책략과 성공요인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경영의 신화 디즈니 - 아리마 케츠오, 박영난 역, 북스토리, 2002
disneyland.disney.go.com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디즈니 순수함과 거짓말 - 헨리 지루, 성기완 역, 아침이슬, 2001
3. SWOT analysis(분석)
1966년 월트가 폐암으로 죽은 이후 형 로이가 잠시 맡았으며, 1971년에는 우편집배원 출신의 C. 워커가 최고경영자가 되었다.
디즈니 꿈의 경영 - 빌 캐포더글리, 린 잭슨, 아호재, 이정 역, 21 세기(世紀) 북스, 2000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korea.disney.com www.tokyodisneyresort.co.jp park.hongkongdisneyland.com disneyland.disney.go.com 친절을 전염시켜라 : 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 코마츠다 마사루,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5 초우량 기업의 조건 - 톰 피터스, 로버크 워터먼, 이동현 역, 더난출판, 2005 도쿄 디즈니랜드가 일본레저에 미친 영향 -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편집팀 역, 한국관광 정책 제5권 제3호 통권 제18호, 2003 테마파크 홍보에 관한 연구 : 외국의 선진 사례를 중심으로 - 김은정, 숙명여대 국제관계대학원, 2002 경영의 신화 디즈니 - 아리마 케츠오, 박영난 역, 북스토리, 2002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Connellan, Tom, 오세영 역, 영언문화사 ,2001 디즈니 순수함과 거짓말 - 헨리 지루, 성기완 역, 아침이슬, 2001 디즈니 꿈의 경영 - 빌 캐포더글리, 린 잭슨, 아호재, 이정 역, 21세기 북스, 2000 사람들이 모이는 테마파크의 비밀 - 이토 마사미, 박석희 역, 일신사, 1995 디즈니와 놀이문화의 혁명 - Stephen M.펠만, 박석희 역, 일신사, 1994
2. 環境 analysis(분석)
1. Introduction
www.korea.disney.com
(3) 테마파크 마케팅
테마파크 홍보에 관한 연구 : 외국의 선진 example(사례) 를 중심으로 - 김은정, 숙명여대 국제관계대학원, 2002
Download : 디즈니랜드 마케팅.hwp( 93 )
디즈니사는 영화-TV-홈비디오 제작 및 유통뿐만 아니라 미국, 파리, 도쿄의 테마파크와 하키팀(마이티 덕), 출판(히페리온), 음악(할리우드레코드), 캐릭터상품, 호텔(딕시랜드스 호텔 등), 외식업 등에 진출하고 있따
(1) 디즈니의 사업마케팅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Connellan, Tom, 오세영 역, 영언文化(문화)사 ,2001
park.hongkongdisneyland.com
4. 마케팅strategy
설명
도쿄 디즈니랜드가 日本(일본)레저에 미친 influence - 한국文化(문화)관광정책연구원 편집팀 역, 한국관광 정책 제5권 제3호 통권 제18호, 2003
사람들이 모이는 테마파크의 비밀 - 이토 마사미, 박석희 역, 일신사, 1995
경영전략,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현지화전략, 문화마케팅
(2) 미국, 도쿄, 홍콩, 디즈니랜드의 공통적인 마케팅
(4) 미국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초우량 기업의 조건 - 톰 피터스, 로버크 워터먼, 이동현 역, 더난출판, 2005
6. 최종 conclusion
디즈니랜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남서부 애너하임에 있는 세계적인 유원지로서, 1955년 만화영화제작자 월트 디즈니가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설립하였다.
[marketing ] 디즈니랜드의 marketing 책략과 성공요인 분석
디즈니와 놀이文化(문화)의 혁명 - Stephen M.펠만, 박석희 역, 일신사, 1994
(5) 도쿄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6) 홍콩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순서
다. 개장 이후 총 입장자 수는 2억 명을 넘어섰으며 연간 입장자가 1,000만 명을 넘고 그 중 70%가 어른이다. 5. 성공요인analysis(분석)
www.tokyodisneyresort.co.jp
친절을 전염시켜라 : 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서비스 - 코마츠다 마사루, 최문용 역, 한스미디어, 2005
[참고자료(data)]
월트 디즈니사는 만화영화 제작가인 W.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 프로덕션을 설립하면서 비롯되었다. 개장 이후에도 여러 次例 부지와 시설을 확충하여 개장 당시 730.5㎢(테마파크 넓이는 300㎢)였던 총 면적이 1999년 말 현재 약 920㎢에 이르게 되었다. ‘미키마우스’가 큰 성공을 거둔 것을 시초로, ‘백설공주(1937)’, ‘피노키오(1940)’, ‘신데렐라(1950)’, ‘인어공주(1989)’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꿈과 환상을 심어주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84년에는 ABC와 패러마운트 픽처스에서 일했던 M.아이스너를 영입하여, ‘인어공주(1989)’, ‘귀여운 여인(1990)’, ‘미녀와 야수(1991)’, ‘알라딘(1992)’ 등을 잇달아 성공시키면서 1993년에는 매출액 85달러를 달성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