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평가제의 추진과 improvement(개선)measure(방안) 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15:50
본문
Download : 교원평가제의 추진과 개선방안00.hwp
5)적절한 다양한 평가도구가 활용되어야 한다.
2)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교육부가 마련한 교원평가제 시범실시 대안을 보면 우선 교원평가 방법은 교사의 경우 초등학교는 같은 학년의 교사가, 중 고등학교의 경우에는 같은 교과의 교사가 평가를 담당한다. 학생 평가는 초등학생은 담임교사에 대해, 중고생의 경우 교과 교사에 대해 수업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벌이게 한다.
3)모든 교사가 능력 있는 교사가 되는 방향을 추구해야 한다. 하지만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생활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평가과정에 간접적으로 참여하게 된다된다.
3) 평가를 통한 보상을 해주겠다는 의미이다.
7. 교원평가제도의 問題點
1) 교원평가제의 목적에 관한 것이다.
2) 다면평가방식의 실제 效果가 의문이다
3) 평가내용에 관한 것이다.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교원평가제의 추진과 improvement(개선)measure(방안) 00
레포트/사범교육
교원평가제의추진과improvement(개선)measure(방안) 00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원평가제의 필요성(必要性)과 추진배경
1) 교원평가제란
2) 교원평가의 필요성(必要性)
3) 교원평가제의 추진배경
2. 교원평가제의 core 내용
1) 교사의 수업전문성 신장이다.
4) 도입취지의 문제다
5) 평가대상과 평가자에 대한 문제이다.
3. 교원평가제의 목적
1) 전문성
2) 교직 사회 신뢰
4. 각국의 교원평가제도
1) 미국 2) 일본 3) 독일4) 영국 5) china(중국)
5. 교사평가제의 내역
1) 근무성적평정이 기준
2) 평정점의 분포비율 및 채점
3) 교원평가의 과정
4) 평가결과 공개
6. 교사 평가 방법
1) 자기 평가
2) 체크리스트 형 설문 조사
3) 수업 참관, 면담
4) 기타 주장들
(1) 자질부족 교사 문제 및 학부모, 학생의 참여 확대하여야 한다.
6) 교사나 부장교사들을 교사평가에 참여시키는 대안이 강구되어야 할 것이다.
(3) 알 권리 차원에서 교사평가는 도입하여야 한다.
또 교장이나 교감은 학교운영에 대한 평가를 받으며, 평가결과는 인사 등에 활용되지 않고 평가 대상자에게 제공돼 자기계발과 전문성 신…(To be continued )
교원평가제의 추진과 개선방안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교원평가제의추진과개선방안00 , 교원평가제의 추진과 개선방안00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순서
교원평가제의 추진과 improvement(개선)measure(방안) 00
위 자료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Download : 교원평가제의 추진과 개선방안00.hwp( 50 )






다.
9. 교원평가제도에 대한 나의 견해
Ⅲ. 결 론
참고data(資料)
Ⅰ. 서 론
필자가 중고등학교를 다닐 때 어떤 교사는 실력이 출중하기도 하지만 어떤 교사는 자질이 부족하여 교사로서 자격이 떨어진 경우도 수없이 보았다.8) 수업활동만으로 교사를 평가할 수 있는가?
8. 교원평가제의 改善(개선) 방향
1) 교육의 질 향상에 있어야 한다.
(2) 교사 경쟁으로 실력 향상 유도하여야 한다.
4)평가받은 교사들에게 장·단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7)연구점수 비중을 상향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교직사회의 變化(변화)를 유도하는 학교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서는 교원평가제가 시대적인 흐름에 부합되고 실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2) 다면평가 형식이다. 그 즈음에 맞춰 교육부는 초ㆍ중ㆍ고등학교에 교원평가제를 실시하겠다고 발표했다.
(4) 전문성 개발 시스템으로 통제, 구조조정과는 무관하다?
(5) 지대한 관심과 부단한 노력만이 교육을 순방향으로 이끄는 답이 될 것이다.
6) 평가기준의 모호하다
7) 학교교육 부실의 문제를 교사들의 책임으로 전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