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bed.co.kr [경영학과] 교육학개론 > embed23 | embed.co.kr report

[경영학과] 교육학개론 > embed23

본문 바로가기

embed2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과] 교육학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4:42

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교육학개론.hwp




이러한 교육관에서의 교육활동은 모든 사람에게 적절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가능한 모든 학습자가 의도하는 바의 교육goal(목표) 를 달성하도록 하는 것이 교육정책이나 교육활동의 중심이 된다된다. 발달적 교육관에서의 교육평가는 학생의 선발이나 개인차를 내기 위한 평가에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니라, 모든 학생이 가능한 의도하는 바의 수업goal(목표) 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학습자에게 적절한 학습방법을 제공하고자 배치를 위한 평가를 하게 된다된다. 이러한 교육관에서는 교육평가활동이 교…(skip)




[경영학과] 교육학개론 , [경영학과] 교육학개론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교육학개론





다. 보는 이에 따라 질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저마다 교육관이 있어 천차만별의 다양한 교육관이 있을 수 있다 이렇게 다양한 교육관은 평가방법, 크게는 평가관에 influence(영향)을 준다는 견지에서 선발적 교육관과 발달적 교육관, 그리고 인본주의적 교육관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선발적 교육관이라 함은 우리가 교육을 통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어떤 교육 목적이나 일정한 교육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교육 방법을 동원한다든지 간에 다수 중의 일부이거나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는 신념을 가진 교육관인 것이다.
이러한 교육관에서의 평가활동은 주로 일정한 교육수준이나 교육goal(목표) 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는 소수의 우수자를 사전에 선발하기 위한 평가와, 일정한 학습 후에 어느 학생이 보다 더 많은 학업성취를 이루었는가 하는 개인차 변별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된다된다. 또는 일정한 학습 후에 학습결과의 평가에 있어서도 학생간의 서열과 개인차를 내기 위한 평가방법보다는 주어진 수업goal(목표) 를 어느 정도 달성하였는가 하는 수업goal(목표) 달성도의 평가에 그 관심이 집중된다된다.
인본주의적 교육관은 모든 학습자는 자발적인 자유로운 상황에서 교육이 가장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고, 학습결과가 잘 유지된다고 보는 입장이다. [경영학과]%20교육학개론_hwp_01.gif [경영학과]%20교육학개론_hwp_02.gif [경영학과]%20교육학개론_hwp_03.gif [경영학과]%20교육학개론_hwp_04.gif [경영학과]%20교육학개론_hwp_05.gif

순서

경영학과,교육학개론,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학과] 교육학개론.hwp( 51 )


설명
[경영학과] 교육학개론
[경영학과] 교육학개론




레포트/경영경제

교육학 계론

1.교육관과 평가관
교육관이란 교육을 보는 하나의 관점이다.
발달적 교육관은 모든 학습자에게 각각 적절한 교수-학습방법만 제시 될 수 있다면 누구나 의도하는 바의 주어진 교육goal(목표) 를 달성할 수 있다는 가정과 신념을 나타낸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mbe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mbed.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