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마케팅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9:27
본문
Download : 소비자 마케팅 전략.hwp
그러나 아직까지 기업의 경영방향은 소비자 중심보다는 공급자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과거와 같이 기업이 제품을 생산하기만 하면 소비자들에 의해 당연히 선택되어지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기업의 자원, 기술, 경영능력은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소비자의 욕구와 기호를 충족시킴으로써 기업의 경영이익을 달성하는 것은 한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가장 효율적인 상품개발 및 판매를 통한 경영이익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유사한 성향을 가진 소비자들을 세분화하고, 가장 경제성과 가능성이 큰 시장을 표적시장으로 선정하여 효율적인 marketing 戰略을 구사하여야 한다. 이러한 고객 지향적 marketing 관리 시스템은 기업이 목표(目標)로 하는 소비자의 원하는 바를 중심으로 하여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marketing 수단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의해서 결정된다
설명
Download : 소비자 마케팅 전략.hwp( 85 )
소비자마케팅전술
마케팅을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라고 한국마케팅학회에서 정의하고 있다. 하나의 기업의 제품이 소비자에게 선택되기 위해서는 경쟁사의 제품보다 소비자의 욕구와 기호를 보다 잘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점차 제품시장 내에서 기업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시장에서의 시장선도자(market leader)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기업의 경영방향은 소비자 중심보다는 공급자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이를 위해서는 마케팅전략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
marketing 戰略의 the gist은 기업과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모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생산과 판매를 통하여 기업의 이익과 소비자의 욕구만족을 동시에 이루어야 한다.과거와 같이 기업이 제품을 생산하기만 하면 소비자들에 의해 당연히 선택되어지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고 할 수 있다아 하나의 기업의 제품이 소비자에게 선택되기 위해서는 경쟁사의 제품보다 소비자의 욕구와 기호를 보다 잘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여야 한다는 것이다.소비자마케팅전략 , 소비자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을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이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라고 한국마케팅학회에서 정이하고 있다아
소비자 마케팅 전술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그러나 점차 제품시장 내에서 기업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시장에서의 시장선도자(market leader)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주어야 할 필요가 있다아 따라서 이를 위해서는 마케팅전술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