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또는 창조 관한 나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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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0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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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자본주의사회의가장 큰 problem(문제점)은 빈부의 격차라고 생각한다. 나는 교육의 질을 높이는 상향평준화를 위한 현대의 하향평준화의 改善(개선) 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지금의 초등학교…(투비컨티뉴드 )
다. 40, 50대들도 체계적인 훈련을 받음으로써 지식습득능력을 키우고 네트워킹 스킬을 익힌다면 지식의 격차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많은 사회문제도 줄일 수 있따 2xxx년에 한국은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게 된다 게다가 줄어드는 출생률도 심각한 문제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지식격차를 해소할 것인가를 생각해보자.
해답은 교육과 복지에 있따
입시위주의 우리나라 교육을 재정비하기는 현실적으로 힘들다.지식격차해소를위한나의생각 , 지식 또는 창조 관한 나의 생각감상서평레포트 ,
본 는 지식 또는 창조 관해 개인의 opinion을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 특히나 중,고등학교에서는 더욱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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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또는 창조 관한 나의 생각
레포트/감상서평


나는 지식사회로의 전환을 예고한 피터 드러커의 `Next society`를 통해 지식산업의 대두와 그 중요성을 읽은 바 있따 수년 전부터 한국의 많은 대학생들이 `해피캠퍼스` 나 `report월드` 라는 싸이트를 통해 report나 논문 등을 돈을 주고 사기도 하고 혹은 돈을 받고 팔고 있고, 나 또한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공유하고 판매해서 용돈을 벌고 있따 이렇듯 지금은 지식을 이용한 신종아르바이트까지 생겨나고 있으며, 지식사회로의 전환에 대해 이견을 주장할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을 듯하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수업에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을 도입한다면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우고 능동적인 지식습득능력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지속적인 입시교육의 제도改善(개선) 과 함께 단계적인 교육발전 정책도 수반되어야 한다. 政府의 다양한 복지정책과 세금관련 정책으로 빈부의 차이를 줄이려 노력하고 있지만 벌어지는 차이의 속도를 조금 늦추는 것에 불과한 것이 현실이다.
지식격차해소를위한나의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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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지식 또는 창조 관해 개인의 의견을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교육내용으로는 글로벌 스탠다드(global standad), 에티켓(etiquette) 등의 교육을 목표(goal)로 해야 한다. 그런데 지식사회에서의 지식빈부의 격차는 자본주의의 그것보다 빠른 속도로 차이가 벌어지고 훨씬 다양한 사회문제를 불러일으킨다.
두번째는 lifelong education 체제의 구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