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bed.co.kr [마케팅]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의 개념(定義(정이),피료썽,효과,기본전략 등) 이해와 다양한 事例(사례) 分析(분석) 및 그린마케팅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 > embed21 | embed.co.kr report

[마케팅]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의 개념(定義(정이),피료썽,효과,기본전략 등) 이해와 다양한 事例(사례) 分析(분석) 및 그린마케팅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 > embed21

본문 바로가기

embed2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의 개념(定義(정이),피료썽,효과,기본전략 등) 이해와 다양한 事例(사례) 分析(분석) 및 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2:23

본문




Download : 발표자료A.ppt




촉진(Promotion)
- 그린marketing 이 필요한 이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그린marketing concept(개념)의 진화



온실가스 배출efficacy를 상쇄시키는 나무심기 프로젝트 전개
에너지 효율 제품 출시, 제조 시 유해물질 사용자제, 포장 최소화 등
위험분산efficacy

그린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事例(사례), 대한상공회의소, 2009
양은영, 세계 유명기업의 그린 마케팅, KOTRA, 2009.3
친환경 컴퓨터 기술개발 경연대회 개최
고객 입장
장소(Place)


건강문제와 자원 낭비, 에너지 과다 사용 등을 지적, 비판

컴퓨터 제조업체로는 최초로 탄소중립 방침 수립

그린 마케팅,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 정의,그린마케팅 사례,그린마케팅 필요성,그린마케팅 효과,그린마케팅 배경,그린마케팅 전략,그린마케팅 장점,그린마케팅 한계
1. 그린marketing 의 등장 및 발전 배경

환경친화적 제품 선호도 증가

환경친화적 제품의 구매 유도와 환경친화적 기업이미지 확립을 통해 광고 및 홍보 efficacy를 이루면서 지속 가능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政府(정부) 및 소비자 단체와의 대외관계를 원만하게 확립
환경을 덜 손상시키는 녹색제품을 개발, 판매(보다 구체화)

경제적, 환경적 최적입지를 선정하고, 환경친화적 운송수단 및 운송용기의 환경을 통해 환경친화적 기업경영 efficacy를 구축
2. 그린marketing 이란?
일부 기업들의 사회 지향적 marketing 활동 처음
오늘날

자사 환경 캠페인 활동을 알리는 전용 블로그 개설

소비자의 친환경 의식 고취와 동시에 기술개발 아이디어 습득


1970년대
자사의 적극적인 환경보호 활동을 홍보, 고객의 충성심 유도
오혜영, 그린 마케팅과 그린 소비자에 대한 이해, KT 경제경영연구소, 2010

목차

3. 그린marketing 의 필요성 및 efficacy
6. 그린marketing 의 바람직한 전개 방향
보다 적극적이고 구체적으로 환경 문제 해결에 노력
소비자 대상 캠페인, 사회공헌 활동 활발히 전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980년대



[마케팅] [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의 개념(定義(정이),피료썽,효과,기본전략 등) 이해와 다양한 事例(사례) 分析(분석) 및 그린마케팅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
1980년대
발표자료A-9416_01.gif 발표자료A-9416_02_.gif 발표자료A-9416_03_.gif 발표자료A-9416_04_.gif 발표자료A-9416_05_.gif
- Dell

환경오염 감소 노력을 구체적으로 인증 받고자 함
1960년대
기업 이미지 증진
경영다각화의 이점
7. 참고資料
본문 내용 ★

법적 규제 대비
새로운 사업에 대한 직접투자로 얻을 수 있는 기회요인의 시너지 efficacy
설명
기업 입장

Download : 발표자료A.ppt( 13 )





5. 그린 marketing 활용 사례
에너지 낭비 및 폐기물 유발기업 이미지 탈피 노력
새로운 시장성에 대한 기회요인 확보

- 제품 및 가격 戰略
그린 마케팅에 대한 종합적인 조사 자료입니다. [참고자료(data)] 전진구 외, 環境경영의 자산가치와 그린마케팅, 대한토목학회 정기 학술대회 2003.10
다. [참고자료] 전진구 외, 환경경영의 자산가치와 그린마케팅, 대한토목학회 정기 학술대회 2003.10 오혜영, 그린 마케팅과 그린 소비자에 대한 이해, KT 경제경영연구소, 2010 양은영, 세계 유명기업의 그린 마케팅, KOTRA, 2009.3 그린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사례, 대한상공회의소, 2009 박재기, 그린 마케팅, 집문당 2006.9
순서
4. 그린 marketing 기본 戰略
다양한 환경 이벤트 전개로 소비자 관심 유도
박재기, 그린 마케팅, 집문당 2006.9

그린 마케팅에 대한 종합적인 조사 자료(data)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mbed.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mbed.co.kr All rights reserved.